BP의 벅스 Top 11

MLB & Pirates 2010. 2. 27. 11:46

사용자 삽입 이미지
BP선정 벅스의 Top 11이 발표되었습니다. 일주일도 더 된 기사지만, BP사이트에 에러가 난건지, 벅스아이콘조차 표시되어있지않아서 이상하던 차였는데, 다른쪽 블로그에서 보고 찾아봤더니 있더군요.

Five-Star Prospects
1. Pedro Alvarez, 3B
Four-Star Prospects
2. Tony Sanchez, C
3. Jose Tabata, OF
Three-Star Prospects
4. Starling Marte, OF
5. Chase D'Arnaud, SS
6. Brad Lincoln, RHP
7. Gorkys Hernandez, OF
8. Colton Cain, LHP
9. Rudy Owens, LHP
10. Zack Von Rosenberg, RHP
Two-Star Prospects
11. Victor Black, RHP
일단 별 5개를 받은 페드로 알바레스는 대부분의 언론에서 선정한 유망주 100중에 Top 10안에 드는 선수입니다. 밑에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그 뒤를 이어 작년 1라운더인 토니 산체스와 AFL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호세 타바타가 별 4개를 받았습니다.

케인 & 로젠버그 & 빅터 블랙은 작년 드레프티어들이며 6위에 선정된 브랜드 린컨을 제외한 전체 선수가 모두 현 단장이 드레프트하거나 트레이드로 데려온 선수입니다.

Four More:
12. Tim Alderson, RHP: Alderson, a right-hander acquired in the Freddy Sanchez deal, has great command and control and a plus curve, but can 86-89 mph really get it done in the big leagues?
13. Ronald Uviedo, RHP: His size and effort in delivery might forecast a permanent move to bullpen, but he touched 95 mph last year while flashing a plus slider.
14. Brooks Pounders, RHP: This massive right-hander has more of a finesse profile; he could move quickly, but he has a limited ceiling.
15. Daniel McCutchen, RHP: He might end up as a usable fifth starter, or he might just be beginning the up-and-down stage of his career.
그외에 4명의 선수인데, 일단 팀 엘더슨의 경우는 분명 SF팜에서 보여준 모습은 좋지만, 벅스팜으로 와서는 스터프가 점점 줄어들고 있어서 주위 우려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 4명중에 당장 빅리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선수는 다니엘 맥커첸입니다. 맥커첸은 5선발 경쟁을 벌일 후보군 중에 한명인데, 유망주치고는 나이가 많다는게 문제겠죠.

1. Pedro Alvarez, 3B

DOB: 2/6/87
Height/Weight: 6-3/235
Bats/Throws: L/R
Drafted/Signed: 1st round, 2008, Vanderbilt University
2009 Stats: .247/.342/.486 at High-A (66 G); .333/.419/.590 at Double-A (60 G)
Last Year’s Ranking: 1

Year in Review: 08년 벅스 1라운더인 알바레스는 시즌을 슬로우 스타터로 진행했지만, 후반기에는 최고의 타자로 변신했다.

The Good:
알바레스는 컨택터팀 3번타자에 어울리는 선수로 오랫동안 올스타 포텐셜을 지녔다. 스트라익 존에 대한 이해도와 접근법은 이미 빅리그급이며, 너무 컨택(작년 그의 안타중 45%가 장타)에 집중하는 모습도 보이지 않았다. 그는 20-80 스카우팅 스케일에서 70점의 파워점수를 받았으며, 어떤 스카우터는 그를 모 본(Mo Vaughn)과 비교하기도 했다.

The Bad:
알바레스의 건강은 여전히 의문점이 남아있으며, 겨울내 건강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 winter ball에도 참가하지 않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바레스가 결국 1루로 컨버전할 것이라고 말하지만, 그게 지금당장이 될지, 5년후가 될지는 여전히 논쟁거리로 남아있으며, 현재 그의 몸상태로는 분명 3루수비에서 평균 이하이며, 잘 달리지도 못하는 체구이다.

Ephemera: (아이러니한 얘기지만) 반더빌트 대학은 미국에서 분명 탑 급의 학교이지만, 아직까지 이렇다할 임펙트있는 빅리거를 배출하지 못했고, 반더빌트 대학 출신으로 올타임 홈런 리더는 조이 코라(Joey Cora)의 30HR이 최고다.

Perfect World Projection:
알바레스는 소위말하는 3/4/5의 슬러거가 되어서 피츠버그의 영광을 재현해줄 선수가 될 것이다.

Path to the Big Leagues: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을 것이다.

Timetable: 알바레스는 빅리거가 될 준비를 차근차근 해나가고 있지만, 벅스는 그의 서비스타임을 고려할 것이다. 이 말인즉슨 그는 올시즌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시즌을 시작할 것이라는 뜻이다. 물론 알바레스가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그는 늦어도 5월쯤이면 빅리그에 도달할 수 있을지도 모르며, 5월이란 시점은 신인왕을 탈 수 있는 가능성이 남아있다는 뜻이다.

Posted by akira81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