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 Sox lose RSN ratings lead

보스턴의 6년 연속 지역 케이블 방송사 시청률 Top의 아성을 깨져버렸고, 1위에서 5위까지 떨어졌다.

올스타브레이크 시점에 보스턴을 중계하는 NESN의 시청률은 지난해에 비해 36%나 하락하며, 평균 레이팅은 6.25가 되었다.

보스턴 지역방송사가 1위행진을 하기직전이 2003년인데, 그때 시애틀의 방송을 주관하고 있었던 FSN Northwest는 11.53 rating이였다. 올해 NESN은 7.86 rating을 기록중인데, 보스턴 위로는 카즈(9.70 on FS Midwest), 트윈스(7.85 on FS North), 필리스(7.20 on CSN Philadelphia), 레즈(6.52 on FS Ohio)가 존재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시즌 새로운 구도가 펼쳐지는 가운데 하위권팀에 약진이 두들어지고 있다. 워싱턴은 2005년 몬트리올에서 워싱턴으로 옮겨온 이후 졸곧 최하위를 기록했지만, 올시즌 처음으로 다량의 지역 TV 구매자들이 늘어나면서 꼴찌탈출을 기록했다. 네츠의 방송을 주관하고 있는 MASN과 MASN2의 ratings가 139%나 증가하면서 1.34 rating을 기록중인데, 이는 엔젤스(1.23 on FS West)와 에이스(1.23 on CSN California)보다 높은 수치이다.

네츠 시청률 주도의 가장 큰 원인은 아무래도 천재 투수인 스트라스버그(Stephen Strasburg)의 출연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실제로 그의 등판일에는 MASN방송 최고의 시청율을 기록중이며, 그가 등판했을때 평균 4.4까지 치솟아 가고 있다.

하지만, MASN 관계자에 따르면 딱히 스트라스버그때문만은 아니라고 말하고 있다. 왜냐하면 그는 겨우(?) 6월에야 콜업되었을뿐이고, 스트라스버그가 콜업되기 전에 이미 꼴찌 탈출을 했다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스턴의 경우 TV 시청자가 감소한 것은 레드삭스 네이션들이 예년에 비해 냉담해졌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뿐만 아니다. 레드삭스 경기를 중계하는 라디오 방송인 WEEI-AM는 전반기에만 16.5%나 감소했다. 25세에서 54세 인구는 28%나 감소했으며, 이들 인구들이 시청하는 분포는 10.2%에 해당되는 수치이다.

43세의 심장병 전문의인 Mike McLaughlin씨는 보스턴에서 자라왔던 토박이며, 레드삭스의 열광적인 팬이다. 그러나 그는 올시즌 (예년에 비해) 더 적은 경기를 TV로 시청하고 있으며, 그의 친구들 역시 비슷하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한다. 올시즌은 특히 스타파워가 부족한 것이 네이션들을 끌어들이지 못하는 점이라고 말하고 있다. 특히, 매니나 제이슨 베이와 같은 선수들을 없다는 점에서 올해 레드삭스는 예년에 비해 임펙트를 내지 못한다고 한다.

"사람들은 오프시즌에 더 큰 것을 기대하고 있어요. 올해는 그냥 통과하는 느낌을 들었고, 왜 그냥 흘러보냈는지 의문이 들죠."

McLaughlin씨는 레드삭스의 슬로우스타터와 함께 지역에 다른 스포츠팀(셀틱스 & 브루인스)의 플옵으로 인해 시즌 초반에 인기가 줄어들었다고 말했다.

시청자를 측정하는 것은 관점의 문제이긴 하지만, 레드삭스의 TV 평균시청자는 12만명으로 네츠보다 더 많이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워싱턴 지역 TV ratings는 올시즌 엄청 증가하고 있다.

네츠는 3만 천명의 평균시청자를 보유하고 있지만, 최근에 꼴찌탈출을 했다. 2년전만 하더라도 워싱턴은 2008시즌에 평균 8천명의 시청자로써 꼴찌를 차지했으며 MLB집계로 가장 적은 관람자였다.

하지만, 올시즌 시청자는 로열스경기를 주관하고 있는 FS Kansas City(2만 7천명)을 압지르고 있으며, 에이스 경기를 주관하고 있는 CSN California와 동률을 이루고 있다.

양키스 경기를 주관하고 있는 YES가 가장 많은 시청자(32만 8천명)를 보유한 가운데, 그 뒤를 메츠(24만 4천명)가 뒤쫓고 있다.

일반적으로 미전역으로 중계되는 방송의 경우 아주 낮은 시청율을 기록하는데, FOX는 지난해 1.9 rating을 기록중이며, 시청율은 2%정도 올라섰다.

ESPN의 시청자는 조금 더 낮은데, 1 rating/1.123 million home average을 기록중이며, 지난해(1.1/1.260 million)와 비슷한 수치이며, ESPN2의 지난해 수치는 0.7/852,000 homes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akira8190
,